<불 전설 사제 비야사>


첫 전설을 이것으로 얻은 사람에게 애도를 표하는.. 비야사이다.


불 전설 사제인 비야사는 인도의 신에서 따온 것으로 보인다.


인도식 왕관과 금으로 된 지팡이, 꽃방패를 들고 있으며 파란 피부가 특징이다.



<인도의 신 비슈누>



돌로레스가 딜 폭탄이라면 비야사는 힐 물약 3장을 덱으로 넣는 리더 스킬을 가지고 있다.



<비야사의 리더스킬>


이 힐 물약은 대미지를 입었을때 터지면서 힐을 해주고, 대미지를 입지 않았을 때는 그냥 터지지 않고 무덤으로 들어가서 순환된 덱에서 다시 나온다.



비야사는 아케인스트레이트 카드 중 10레벨 전설로 떴을 때 유일하게 리세마라를 권하는 전설이다.


초보자에게는 딜이 아닌 힐 카드로서 전초기지 공략으로 적절하지 않기 때문이다.



사실 카드 성능자체는 크게 나쁘지 않다.


몇 차례 상향을 거치면서, 리더스킬은 상당히 쓸모있게 바뀌었다.


과거의 비야사의 리더 스킬 순서는 담으과 같다.



1. 비야사는 공격하지 않고 힐 물약을 무덤으로 넣음  (돌로레스 처럼) 


2. 공격하지 않던 비야사는 공격도 하고 힐 물약을 무덤으로 넣음


3. 힐 물약을 덱으로 넣음 (현재)



이와 같이 몇 차례의 상향을 거치면서 성능 자체는 쓸만한 편이다.



하지만 비야사가 잘 못쓰이는 이유는 리더 스킬이기 때문이다.


신성 계열은 대부분 리더 스킬로 발동해야 쓸모있는 스킬이 많은 카드로 구성되어 있다.



비야사와 조합되는 조합을 보면 크게 두 가지로 다음과 같다.



1. 수도사들과 조합되는 조합, 크레이트 or 타오슈 or 베르나르도 or 희귀 스턴 or 영웅 속성 방어


2. 델링 히파티아 비야사



첫 번째 경우를 보면 수도사의 스킬은 대부분 리더 스킬로 패시브보다는 수도사의 리더 스킬을 사용 했을 경우 크게 효과를 볼 수 있는 경우이다.


비야사의 리더스킬을 쓴다면 수도사가 조합 외에 쓸모가 없어지는 경우이다.


<비야사의 리더스킬을 썼지만, 일반적으로 저 경우에는 수도사의 속성 방어가 더 효과가 좋다>



두 번째 경우에는 어마어마한 보호막을 7턴 동안 걸어주는 델링의 리더 스킬이 무조건적으로 비야사보다 좋기 떄문에 비야사의 리더 스킬을 쓰지 않는다.



따라서, 비야사의 성능 자체의 문제라기 보다는 구현된 컨셉이 현재 아케인 스트레이트의 던전과 메타에 맞지 않아서 나는 현상이다.



따라서 비야사를 쓰기 보다는 패시브가 좋은 영웅 차코라를 대체로 쓰는 것이 일반적이다.



<불 영웅 사제 차코라>


꼭 리더로 쓰지 않아도 차코라는 패시브로 2배 회복이 있다.


또한 200일 출석체크 보상 전설인 로키도 코스트가 되면 사용할만 하다.



<불 전설 사제 로키>


후에 카드평가를 작성할 예정이지만, 코스트만 되면 델링 히파티아 로키 조합으로 사제 트리플 조합에 가장 적절하기도 하다.



<강력한 보호막과 회복량이 있으며, 광역 공격 까지 하는 델링 히파티아 로키 조합>


위의 짤처럼 델링의 강력한 보호막은 무조건 델링이 리더가 되어야 하는 이유를 보여준다.



신규 전설인 아스클레피온도 대체가 가능하긴 하다.


<무속성 전설 와일드카드 아스클레피온>


하지만 델링을 보유하고 있으면 아스클레피온의 효과를 크게 기대하지 못하므로 기대치가 많이 떨어지는 편이다.



또한 코스트가 높을 시에는 코스트가 0인 빨간 슬라임을 대체로 삼아 코스트에 대한 부분에서 여유를 찾을 수도 있다.


<불 일반 와일드카드 빨간 슬라임>


슬라임 류는 코스트가 모두 0이다.



투기장에서는 나쁘지 않은 모습을 보여준다.


턴 제한이 없는 투기장에서는 딱 죽지 않을 만큼 운영하는 모습을 보이곤 하는데 비야사의 힐 폭탄을 수십개를 보유하여 클리어하는 경우도 있다!


단, 물약을 아무리 많이 쌓아도 원턴킬 몬스터에게는 여전히 취약 한 것이 단점이다.



고블린 광산에서도 나쁘지 않은 모습이다.


보호막을 무시하고 고정대미지가 전체 체력의 50%만큼 들어오는 고블린 광산에서 독 대미지를 상쇄 시켜주는 비야사의 물약이 델링의 보호막 보다 낫기도 하다.


따라서 고블린 광산에서는 기용한 후 케바케로 사용할 것.



위와 같은 문제들 때문에 BYS라고 다른 명칭으로 불리기도 하며, 전설카드가 나왔을때 '비야사빔~'이라는 식으로 비야사가 나오라고 장난치기도 한다


실제 팬아트도 있다!

(링크 :http://page.onstove.com/arcanestraight/kr/board/list/ac_cm4/view/927587?direction=latest&boardKey=ac_cm4&listType=2&communityNo=791)


또한 개노답 삼형제의 한 명으로 짤도 올렸으니 구경을 하려면 다음 링크로.

(링크 : http://mungsoojin.tistory.com/133?category=739166)



일반적으로 초보자에게는 강력한 딜 카드가 아니라서 외면받고

초보를 벗어난 유저에게는 원턴킬 몬스터와 조합되는 카드에 비해 리더 스킬이 밀려서 자주 안쓰이는 불운의 카드라 생각된다.



마신 레이드에서는 원턴킬이 잘 안나는 턴에 사용하면 생각보다 많은 힐을 해주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쓸 수 있으면 로키보다 더 추천하는 편이다.






<비야사>


전초기지 / 고블린광산 : 1점

투기장 : 4점

실험실 : 1점

마신 레이드 : 4점


(5점 만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