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케인 스트레이트 > 2018년 7월 5일 패치노트
업데이트 패치노트 안내
안녕하세요. 용사 여러분,
CM알리입니다.
오래 기다리셨던 신규 컨텐츠 ‘마신의 유적’과 함께
다양하게 변화 되는 아스 왕국의 소식을 안내 드립니다!
업데이트 시기는 확정 시 안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으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 확인 부탁 드립니다.
1. 신규 컨텐츠 ‘마신의 유적’ 업데이트
- 전초기지 13장을 클리어 시 ‘마신의 유적’ 이 열립니다.
- 전초기지에서 마신의 수하가 랜덤하게 출현하며, 퇴치 시 마신을 소환할 수 있는 ‘영혼석’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마신의 기운이 담긴 ‘영혼석’ 획득!!
- 반드시, 전초기지 13장을 클리어 해야만, 영혼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영혼석과 속성석을 사용하여 마신을 소환하실 수 있으며,
마신의 레벨에 따라 소모되는 속성석의 재화는 변동됩니다.
- 마신 참여 시 친구들의 카드를 3종 선택할 수 있으며, 해당 카드를 함께 활용하여 마신을 토벌할 수 있습니다.
- 마신을 퇴치하면 순위에 따라 보상을 추가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마신 토벌까지 시간 제한이 있으며, 시간 내 토벌하지 못할 경우 토벌에 실패하게 됩니다.
2. 신규 카드 추가
- 신규 컨텐츠 ‘마신의 유적’을 플레이하면 받으실 수 있는 카드 3종이 추가됩니다.
- ‘마신의 유적’을 클리어하고 획득한 마신의 카드 조각을 모아 합치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3. 최후의 결전 16장이 추가됩니다.
- 신규 장이 추가되고, 이전 최후의 결전 몬스터 배치가 일부 변경됩니다.
3. 카드조각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 ‘마신의 유적’ 보상으로 획득한 몬스터 카드 조각은 정화의 샘에서 ‘조각술사’를 통해 합칠 수 있습니다.
- 열심히 조각을 모으러 ‘마신의 유적’으로 GO!
▲ 조각이 하나도 없으면 ‘조각술사’를 이용하실 수 없어요~
▲ 조각을 모아 마신카드를 획득하자!
4. 편의 기능이 추가 됩니다.
- 우편함 모두 받기, 정리 기능이 추가 됩니다!
5. 이어하기 안내 팝업이 추가 됩니다.
- 전투 도중 앱이 종료되었거나, 앱을 종료하시게 될 경우 이어하기 안내가 추가됩니다.
- 만약, 데이터가 소실될 경우, 메인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1. 투기장 오픈 조건이 변경됩니다.
- 변경 내용 : 전초기지 13장> 10장 클리어로 변경
2. 미치광이 석사의 실험실 오픈 조건이 변경됩니다.
- 변경 내용 : 전초기지 10장 클리어 > 12장 클리어로 변경
3. 상점에서 구매가능한 월간 패키지가 주간 패키지로 변경됩니다!
- 속성석 등 카드 성장에 필요한 재료가 부족할 때! 급히 필요하실 때 매우 GOOD!
- 1개월 마다 구매 가능한 영웅 루비/다이아/사파이어 패키지가 1주 단위로 로테이션 됩니다.
* 트리플 패키지 특전도 주단위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1. 카드 밸런스가 수정됩니다.
이름 | 변경 내용 | 변경 전 | 변경 후 |
야스마사 | 금지된 스킬 배율이 변경 됩니다. | 8~10 | 9~13 |
트로이 | 기본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127 | 154 |
집행자 스킬이 변경됩니다. | 150% | 120% | |
험퍼트 에코 | 리더스킬 : 격노의 스킬 타입이 변경됩니다. | 리더스킬 | 패시브 (상승량 최대 120까지) |
스톤 골렘 | 코스트가 변경됩니다. | 30 | 20 |
역병술사 카인 | 맹독성 촉매제 증폭 비율이 변경됩니다. | 200%~250% | 180%~200% |
질서지킴이 훈이 | 실드 비율 공격력이 변경됩니다. | 20%(최소)~25%(최대) | 30%(최소) ~ 40%(최대) |
2. 투기장의 보상이 조정됩니다.
- 신규 컨텐츠 ‘마신의 유적’이 추가됨에 따라 재화 밸런싱이 조정됩니다.
- 마법석 쪼개기 문구 로딩 팁 삭제
- 투기장에서 게임 시작 시 카드 목록에서 청룡이 나오지 않도록 변경
- 전투의 함성/흡혈 스킬 딜레이가 단축 됩니다.
- 치명타 상승 스킬 딜레이가 단축 됩니다.
- 실험실에서 보라색 약을 먹었을 경우, 기본 배율 증가가 곱하기 형식으로 변경됩니다.
- 전투에 데려가는 친구 카드도 팀 보너스가 적용되도록 수정됩니다.
- 쯔바이스타인 스킬로 과거로 갔을 때/게임 이어했을 때 지정 된 타겟이 해제됩니다.
- 쯔바이스타인 시간 돌리기 스킬 시, 몬스터 간격이 맞지 않던 버그가 수정됩니다.
- 역병의사 크로우 전문의 이펙트가 사라지지 않는 버그가 수정됩니다.
- 예리한 감각 발동 시 중독 피해도 입도록 수정됩니다.
- 저팔계 스킬 습득 시 정보 갱신이 바로 적용되지 않는 버그가 수정됩니다.
- 저팔계/사오정 스킬이 배우지 않았을 때 잘못 된 레벨로 발동, 설정되는 버그가 수정됩니다.
- 처리되지 않은 구매 내역이 있을 때 아이템의 구매 버튼이 비활성화 되도록 수정됩니다.
- 치유할 수 없는 상처, 실드 상태에서 HP UI 출력 오류가 수정됩니다.
- 왕국 상점 말 풍선의 상자 아이콘이 정면을 보는 형태의 디자인으로 수정됩니다.
- 내 카드 > 카드 스텟 영역을 누르면 카드 스텟의 상세 보기가 동작하도록 수정됩니다.
- 손오공 카드의 분신이 겹쳐서 보여지던 버그가 수정됩니다.
- 왕국 상점에서 다이아가 부족할 때 UI가 오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라스칼 카드의 선제 공격 스킬이 피해억제, 방어력을 무시하고 발동하던 버그가 수정됩니다.
- 이순신 카드의 스킬 발동 시 스텟 갱신이 반영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됩니다.
- 룬 획득 실패 시 출력되는 문구가 변경 됩니다. (획득실패 > 공간 부족)
(출처 : http://page.onstove.com/arcanestraight/kr/main/view/1066140?communityNo=961)
일단 마신의 유적이라는 레이드가 추가된다.
이에 따라 세 레이드 몬스터 카드조각을 모아 레이드 보스 형태의 카드를 모으는 형태.
협동 느낌의 컨텐츠라는 것은 참 마음에 든다.
레이드 보스의 카드 나와봐야 정확한 수치를 가늠할 수 있겠지만 성능은 마음에 드는편!
이어하기 안내 팝업 추가라는 것은 아마 데이터 삭제를 이용한 버그성 플레이를 막으려는 의도로 보인다.
서버 사이드에 데이터를 어떤 형태로 더 저장하려나...?
어쨌든 환영!
투기장이 조금 더 땡겨져서 난이도가 급 상승하는 전초기지 13장에서 10장으로 앞당겨졌다.
실제로 예전에 핸드 2장일때 전략성이 좀 부족하네.. 했다가 투기장에서 핸드 3장과 여러 카드들을 이용한 전략들을 맛본 이후 아케인 스트레이트에 푹 빠졌던 기억이 있는 나로선 매우 환영!
또한 주간 패키지가 월간으로 바뀌면서 보석류를 구매로 더 잘 얻을 수 있게 되었다.
투기장 잘 돌지 모르는 초보때 몇가지 패키지 상품들이 게임 욕구를 더 증진 시켰었는데...
많이 도움이 되려나? 현재 패키지를 제외하고 과금을 잘 안해서 모르겠다.
밸런스 조정 분이 좀 눈에 띄인다.
야스마사의 상향이 되었지만, 그래도 쓰기 애매하다는게 내 생각..
20배는 되어야 쓰지 않을까? 합연산인데...
험버트 에코는 리더 스킬에서 패시브가 되지만 상승 최대량이 생겼다.
에코 트로이 켄나 조합의 무지막지한 폭딜을 겨냥한 패치1로 보이며 레이드 전에 밸런스 패치를 한게 아닐까 싶다.
일단은 환영이지만 이 패치로 레이드 외 다른 던전, 특히 실험실에서 부족한 모습을 보인다면 실망할 것 같다.
트로이의 기본 대미지가 증가하고 패시브 스킬이 하향되었다.
레이드 밸런스 패치2이며 두 패치가 한번에 조합되어 트로이 공격을 얼마나 낮출까 걱정이 되기도 하다.
스토브에 올린 글 방향도 나쁘지 않았을 것 같다.
(링크 : http://page.onstove.com/arcanestraight/kr/main/view/1069864?communityNo=788)
그 외 밸런스 패치가 있으니 가볍게 보자.
투기장의 보상이 조정이 된다지만, 자세한 내용은 언급이 되지 않았다.
개인적으로는 환영하는 편. (너프 방향으로...)
너프하는 대신 그 재화를 다른 컨텐츠에서도 충분히 얻을 수 있게 바뀌었음 한다.
과거에 있었던 마법석 쪼개기는 완전 없어졌나보다.
마법석의 활용도를 더 늘려야 될텐데.. 어디다 적용을 시키려고 아예 없애는걸까?
스킬 딜레이 길다고 생각되는 것들이 깔끔히 애니메이션 속도를 올려주었다! 매우 환영
전투에 적용되는 친구들의 대표카드에게도 팀 보너스가 적용이 된다
초중반이야 고렙 대표카드들이 스탯이 깡패라 좋지만, 후반 유저들에게는 매우 부족한 모습을 많이 보이는 편이었다.
따라서 스탯 영향을 덜 받고 스킬 자체가 배수인 히파티아나 야스마사를 데리고 가곤 했는데...
다행히도 노중복 전설보다 약한 +7전설 이런 것들은 안볼 수 있게 되었다.
그 외 짜잘한 것들!
밸런스 조절 부분도 일단은 긍정적으로 보고... 너무 낮으면 어느 정도 올려줄 거라고 생각은 한다.
기대가 되는구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