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 전설 흑마법사 돌로레스>


어쩌다보니 유틸성 카드들로 너무 낮은 등급의 전설들이 평가되는 것 같아 아주 핫한 카드를 포스팅해볼까 한다.


돌로레스!



돌로레스는 불 전설 흑마법사 카드로 이름의 유래는 모르겠다...


보통 여자 캐릭터에게 많이 쓰이는 이름같지만 아케인 스트레이트 내에 목소리를 들어보면 소년의 목소리가 나온다.


한쪽에는 골프채 같은 연장, 한쪽에는 P가 새겨진 방패를 들고 있으며 머리는 삐쭉삐쭉하고 볼에는 여드름이 잔뜩 나있다!


아주 생김새만 보면 아케인 스트레이트 내에서 제일 극혐인 캐릭터가 아닌가 싶다.



<그라나도 에스파다의 예쁜 돌로레스, 아케인 스트레이트의 돌로레스는...>



그 턴에 공격을 하지 않는 대신 자신의 공격력의 100%를 가진 폭발카드 '붐쾅이'를 복사해 덱으로 보내는 리더 스킬을 가졌다.


즉, 이 캐릭터는 300%의 대미지를 주는 잠재력을 지닌 폭탄마라는 것!



<돌로레스의 폭탄 붐쾅이>


이 폭탄은 필드에 나올 때 터지며, 공격할 몬스터가 없으면 무덤에 들어간다.


과거 이야기지만, 예전에는 몬스터가 나온 후 카드 드로우가 되었기 때문에 고배율 돌로레스 리더는 3개의 스테이지를 무조건 클리어하는 위력이이었지만 현재는 패치가 되어 무조건 까지는 아니다.

(폭탄이 그냥 넘어갈 수도 있다.)


그래도 조절만 하면 강력한 광역기로 쓸 수 있다.



<덱에 카드가 얼마 없는 것을 이용해 강력한 한 스테이지를 돌로레스로 클리어>



아케인 조합일 때는 대부분 돌로레스 리더로 가능하므로 확장성도 좋은 편이다.



실험실에서 빨간 약을 먹어서 공격력을 일정 퍼센트만큼 증가했을 때, 돌로레스 배율로 퍼센트가 증가하고 폭탄 자체의 대미지가 퍼센트로 증가하여 효과를 중첩으로 받는다는 이야기가 있다. (개인적인 테스트 x)



몬스터의 침묵이나 혼돈 등의 능력으로 돌로레스 폭탄이 공격을 하지 않고 그냥 나오는 경우가 있다.


<공격을 하지 못한 채 나온 붐쾅이>


폭탄의 공격력은 돌로레스의 조합배율로 뻥튀기된 대미지이지만, 해당 폭탄은 공격을 하지 못하고 불 흑마법사의 속성을 따르는 카드가 된다.


이 때, 폭탄의 판정은 공격횟수 0의 판정이다.


따라서 마누카나 트로이와 같이 공격력을 흡수해버리거나, 와일드 오스카와 굴린부르스티와 같이 공격횟수를 증가시켜 폭탄을 이용하거나 직접 폭탄으로 팰 수 있다!!



다른 광역카드와는 달리 레벨이 오르면서 리더 스킬의 수치도 올라 점차 100%가 되가는 형태이며, 대미지가 곧 돌로레스의 효용성이므로 초반 전설로 쓰기에는 다른 광역기 전설보다는 생각보다 효율이 좋지 않다.



여담으로 과거 돌로 야스 조합은 굉장한 위력이었다.



<과거의 돌로야스 콤보, 99배>



<현재의 돌로야스 콤보, 40배.. 반토막이 되었다.>


현재의 돌로야스 콤보는 피가 적을 때 아니면 야스마사를 이용하지 않는 배율로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인 것 같다.


야스마사의 배수가 곱 연산에서 합 연산으로 변경으로 자연스레 돌로레스의 힘이 조금 약해지긴 했지만, 그래도 빠질 수 없는 굉장한 능력을 지닌 카드임은 분명하다.



풀 속성과 불 속성의 던전을 대미지 자체로 밀어버리는 카드로서 물 속성의 몬스터가 나오는 던전을 제외하고 대표카드 99돌로레스는 인기 1순위이며 대체 카드는 앞으로도 없을 듯하다!


대미지 자체만으로는 광역 공격 뿐만 아니라 풀 속성 몬스터에게 단일 공격만으로도 꽤나 큰 대미지를 주기 때문에 글쓴이는 애용하는 편이다.


대체 뭐가 나와야 이 카드를 대체 할 수 있을까...??



후반 갈수록 의존도가 많이 낮아지면서 실험실에서는 의존도가 많이 떨어지는 편이다.


즉시 광역으로 처리가 필요한 몬스터들도 돌로레스는 즉발이 아닌점과 특히 격분과 같은 몬스터에서 랜덤으로 터지는 폭탄 때문에 잠시 봉인이 되긴 하지만 적절히 사용하면 아직 유용하다.



<미리 쟁여놓은 폭탄은 굉장한 위력을 발휘한다>



투기장에서는 특성과 팀 보너스와 중첩 보너스를 받지 못한 돌로레스가 생각보다 위력적이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붐쾅이는 여전히 강력하지만 폭탄을 넣을 때 까지의 핸드에서 놀아버리는 돌로레스는 투기장에서 부적합하다고 생각한다.


참고로 투기장에서 아주 강력한 조합을 맞춘 돌로레스의 폭탄의 대미지는 4천 언저리쯤 된다.

(이는 투기장 공략에 위협이 되는 몬스터를 잡기에는 부족한 수치라고 본다)



마신 레이드에서는 저렙 두억시니에게는 꽤 쏠쏠하게 들어간다.


또한 불속성이기 때문에 고렙 두억시니에서 크레이트의 불속성 조합에 이용이 가능하며 카드 순환에도 추가 대미지 정도로 이용이 적절히 가능하다.






<돌로레스>


전초기지 / 고블린광산 : 5점

투기장 : 1점

실험실 : 2점

마신 레이드 : 3점


(5점 만점)

+ Recent posts